SUCCESS STORIES

YAKULT
Dairy Products Bottles
유제품 용기 – 한국야쿠르트

003.한국야쿠르트_1

It was March 2007 when KOREA YAKULT Co., Ltd. proposed its request regarding the container of a new yogurt product. A sheet of design plan was produced but there was no further request until June when they rushed back to us. The project had been progressed somewhere else, but as they found three design mock-ups which the CEO had not approve of, an urgent situation was demanded where the design had to be completed in only three weeks.

The concept of the product was simple. Yogurt for ‘Tooth Health’ was it. The first meeting was held in 212 on concepts, and out of so many different concepts, a design which had the shape of a tooth had satisfied everyone’s taste. After that, there were no extraordinary meetings.

It proceeded very promptly with rendering, manufacturing design mock-ups and management report, and then mass production was prepared through a detailed modification to meet right volume.

한국야쿠르트에서 요구르트 신제품에 대한 용기 디자인의 첫 문의가 있었던 것은 2007년 3월이었다. 계획서가 제출되고 진전이 없다가 6월이 되자 다시 급하게 우리를 찾았다.  다른 데서 이미 진행하였지만 최고경영자가 승인하지 않은 디자인 목업 세 개를 보여주면서, 3주 만에 새로운 디자인을 완료하여야 하는 급박한 상황을 요구하였다. 제품의 컨셉은 심플했다 ‘ 치아 건강’을 위한 요구르트가 그것이었다. 첫 번째 컨셉 회의가 212에서 이루어졌고 다양한 컨셉들 속에서 치아 모양을 한 디자인에 만장일치의 호감도를 보였다. 그 이후로 별 다른 회의 없이 렌더링과 목업 제작,  경영진 보고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고, 용량을 맞추기 위한 디테일한 수정작업을 거쳐 양산준비로 돌입했다. 그렇게 탄생된 ‘투티(TooTee)’는 단 몇 개월 만에 ‘엄마’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일간스포츠와 국민일보 등의 2007년 히트상품에 선정되기도 하였으나, 소비자인 어린이의 입맛을 맞추지 못해, 아쉽게도 단종되고 말았다. 그때 맺어진 인연으로 한국 야구르트와 212는 지속적으로 여러 신제품을 위해 협력해 왔다.

투티(TooTee)

002.한국야쿠르트_2

‘투티(TooTee)’는 치아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해 주는 치아 모양의 용기가 가장 큰 디자인 특징으로, 기존의 대다수 용기에서 보여지는 원형의 형태를 벗어나 비정형적인 형태를 사용하여 차별성을 추구하였다. 상부 메인 바디와 양산성을 고려한 하부 베이스 바디의 조합으로 생성된 자연스러운 스카이 라인은 치아의 형태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타겟층에 부합되는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준다. BI를 비롯한 그래픽 디자인은 인터브랜드에서 진행하였다.

쿠퍼스(Kupffer’s)

003.한국야쿠르트_3

기능성 발효유 ‘쿠퍼스’가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및 ‘활력발효유 쿠퍼스’ 등으로 새롭게 출시되면서 디자인도 바뀌었다. 용기 디자인은 라인의 흐름에 강약을 주어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조형미를 지녔다. 긴장감 있게 서있는 신체의 건강한 바디 라인이 연상되는, 슬림하면서도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조형은 새로운 발효유의 이미지로서 소비자에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손에 꼭 쥐어지는 볼륨 있는 라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전달해 준다. 신제품 ‘ 쿠퍼스’는 헛개나무 열매 추출분말이 함유되어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기능은 지녔다.

슈퍼 100 브런치(Super 100 Brunch)

003.한국야쿠르트_4

발효 흑마늘 삼(蔘) (Black Garlic & Red Ginseng)

003.한국야쿠르트_5

남해안 흑마늘과 유산균 발효 홍삼이 들어 있는 ‘발효 흑마늘 삼(蔘)’은 전체적으로 스퀘어(Square)의 느낌을 주어 건강음료의 신뢰감과 타겟층(30~50대 직장인 남자)에 부합되는 이미지를 모던하게 형상화하였다. 사면은 스퀘어(Square)와 라운드(Round)의 면 조합으로 구성하여 마늘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였으며, 양산성을 고려하여 두 면이 만나는 경계면에 자연스럽게 패널 구조를 형성하여 용기의 강도를 보강하였다. 라벨을 포함한 그래픽 디자인은 한국야쿠르트 디자인실에서 진행하였다.

내추럴 플랜(Natural Plan)

003.한국야쿠르트_6

내추럴 플랜은 목초를 먹인 소에게서 생산해 낸 프리미엄 우유제품으로, 한정된 양을 예약제로 생산해 내는 컨셉이다. ‘우유 그대로의 우유’를 지향하는 제품을 위해 조형적으로는 목장의 옛 우유통 모티브를 아이덴티티로 엮어내었다. 이중캡을 적용하여 미니멀한 외관과 함께 사용상 위생성을 확보하면서도 개폐가 용이하도록 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BI와 그래픽 디자인은 인터브랜드에서 개발하였다.

세븐(7EVEN)

003.한국야쿠르트_7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포함하고,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엘더플라워 허브 추출물울 첨가해 만든 세븐은 한국야쿠르트가 12년 만에 출시한 최고 기술력의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용기디자인을 진행한 212는 힐링제품을 표방하는 제품 컨셉에 맞도록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곡선을 찾아 편안한 파지감을 유도하였다. 용기 위의 그래픽은 영국의 팝 일러스트레이터 ‘산드라 이삭슨’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이다.

© 2017 212COMPANY, INC. All rights reserved.
Registered Office: 6F, 53, Banpo-Daero, Seocho-Gu, Seoul, Korea  l  T:+82 2-598-9212  l  F:+82 2-583-9212  l  M:design@212design.co.kr